본문 바로가기

Electronics

Outlook 아웃룩 2016 gmail 지메일 연결이 안될 때(sorry we could not sign you in to google imap please try again later)

Outlook 2016을 이메일 클라이언트로 사용하는 중, 갑자기 여러 개의 지메일 계정이 동시에 접속이 되지 않았다. incoming server와 outgoing server 설정도 제대로 해주고, 비밀번호도 제대로 설정해도 계속 다음과 같은 에러 메시지가 떴다.

 

Outlook 2016에서 gmail 계정 접속 에러 메시지

 

이때 해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Outlook 좌측 탭의 "Office Account"를 클릭한다.

 

 

2. Account Privacy 밑의 "Manage Settings"를 클릭한다. 

 

3. "All connected experience" 밑의 "Enable connected Experiences"를 해제/체크한다.

 

위 Enable connected experience는 평소에 해제를 해놓았다. 해제를 해놓아도 여전히 Outlook의 주된 기능인 이메일은 사용할 수 있기에 굳이 쓰임새가 없다시피한 온라인 공유 작업 기능을 켜놓아서 온라인 상에 나를 더 노출시키거나 cpu와 메모리에 부하를 줄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gmail 연결 에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이것을 체크했다. 그러면 Outlook을 종료하고 다시 시작하라는 문구가 나온다. 그러고 나니 모든 gmail 접속 에러 문제가 말끔히 해결되었다. 만일 평소에 저 Enable connected experiences를 체크해놓은 상태에서 문제가 발생했다면, 해제한 뒤 Outlook을 종료/재시작하여 시도해보고, 또 안되면 다시 클릭한 뒤 Outlook을 종료/재시작하여 재시도해보기 바란다.

 

필자의 경우, Enable connected experiences가 평소에 해제되어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체크한 뒤 종료/재부팅하여 gmail이 잘 되는 것을 확인한 뒤, 다시 저 설정에 들어가 Enable connected experiences를 또 해제하였다. 여전히 gmail 접속엔 이상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