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lectronics

무선 랜 카드 드라이버 미설치 문제 해결 (Wireless lan driver Windows 7) 3DP net

컴퓨터를 초기화하여 새로 윈도우 7을 설치 시 무선 랜카드가 설치가 안되는 문제 해결 방법을 알아보자.


우선, 윈도우를 설치할 때 설치 과정이 다 끝나기도 전 초기 세팅에서 주변 와이파이를 검색 후 연결 여부를 물을 때가 있다. 이때는 이미 무선 랜 드라이버가 자동 설치된 경우이므로 문제가 되지 않는다.



다른 경우는, 유선 랜 포트가 있는 컴퓨터의 경우, 유선 랜을 통해 인터넷을 연결하여 무선 랜을 설치하는 방법이다. 


1. 유선 랜을 연결해서 인터넷이 바로 된다면, 대개는 문제가 바로 해결이 된다. 인터넷에 연결되는 순간, 대개는 컴퓨터가 자동으로 인터넷에서 스캔하여 무선 드라이버를 설치해준다.


2. 유선 랜 포트는 있으나 유선 랜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는 다른 컴퓨터를 통해 3DP net 이라는 프로그램을 구글링하여 다운로드한다. 이 프로그램은 오프라인 상에서 거의 컴퓨터 전 종목의 드라이버를 자동 감지, 설치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유선 랜, 무선 랜 드라이버 모두 설치가 된다. 이것이 가장 쉬운 방법이다. 


3. 유선랜을 통해 인터넷이 연결된 뒤에도 인터넷으로 무선 드라이버가 자동 설치되지 않는다면, 시작(start) -> 장치 관리자(device manager)로 들어가 네트워크 아답터(Network adapters)를 클릭한다. Network adapters의 sub category에 무선 카드 드라이버가 보이지 않거나, 보이더라도 노란색 경고 표시가 있을 때에는 Network adapters 위에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한 뒤 속성(properties)에서 scan을 선택한다. 그러면 인터넷에서 검색이 되어 드라이버가 설치된다. 만일 드라이버 설치가 실패(failed)하였다는 문구가 뜨면 다음 해결 방법으로 돌입해야 한다.


유선 랜을 통해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도 설치가 되지 않거나, 아예 유선 랜 포트가 없어서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은 경우 해결 방법이다.


인터넷이 된다면 해당 컴퓨터에서, 인터넷이 되지 않는다면 다른 컴퓨터에서 실행하는 방법이다. 


device manager에서 노란색 경고가 들어와있는 랜카드 드라이버 위에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고 properties로 들어간다. 

-> 나오는 상위 탭에서 Details로 들어간다. 

-> Property에서 Hardware Ids를 선택 후 나오는 네 줄의 value에서 두 번째를 클릭하여 복사한다. 

-> 복사한 것을 구글링해서 해당 파일을 인터넷에서 수동으로 다운받아 설치한다. 


다만 이때 주의할 것은 Driver Pack Solution 이라는 웹사이트이다. 무료에다 웹사이트에서 해당 컴퓨터에 필요한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감지하여 설치를 해주어 무척 편리하기는 하지만, 이 프로그램으로 드라이버를 설치한 뒤, malware(악성 프로그램) 감지에 높은 정확성을 보이는 mawarebytes라는 프로그램으로 검사하면 어마어마한 양의 악성프로그램, 트로이 바이러스 등이 감지가 된다. 감지 후 삭제할 수 있다면 문제가 없을 수도 있으나, 이 방법을 추천하지는 않는다.


가장 확실하고 안전하며 용이한 방법은 3DP net 프로그램(무료 프로그램)으로 유무선 랜 드라이버를 설치해주는 것이다.